6 | 2024.11.29 |
안녕하세요. 원래 없던 두드러기가 몇년전부터 생겼는데 날이 덥거나 특히 샤워하고 나올 때 그리고 밤에 자기전에 많이 가려운데 긁으면 동그란 수포처럼 올라왔다가 1시간 정도 지나면 금방 가라앉기는 해요. 관리방법 알고싶어요. 상담하고 치료받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.
안녕하세요. 하늘마음한의원입니다.
덥거나 열이 오를 때 콜린성 두드러기가 나타나서 생활에 불편함이 많겠습니다.
문의하신 두드러기는 운동, 목욕,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체온이 높아질 때 나타나는 콜린성 두드러기일 수도 있고 다른 두드러기일 수도 있습니다. 체온과 관련된 피부의 조절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며 체온이 조금만 올라가도 두드러기가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흔적 없이 사라진다고 해서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심해지고 진정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.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상황에 노출되었을 때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속적으로 회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가 과민 반응하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.
두드러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혈액, 간, 피부로 유입되는 독소를 해독하여 면역기능이 과민 반응하지 않고 스스로 염증 조절을 잘 할 수 있도록 식이요법과 생활관리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. 한의원에서는 겉으로 드러난 피부 증상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우리 몸 내부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합니다. 해독과 혈액순환을 돕는 한약 치료 외에도 심부 온도를 정상으로 유지하고 면역을 높일 수 있는 치료 등 환자분의 건강 상태와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단계별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증상 완화 시간이 지체되거나 관리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면 의료진과 진료 후 구체적인 치료법과 관리법에 대해 조언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건강한 피부 행복한 생활 모두 함께 이루시길 바랍니다. 건강하세요.